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틱톡 사용법


예전에 연예인들이 사용한다면서 엄청 핫 했었던 틱톡 다들 알고 계십니까? 지금도 몇 연예인과 더불어 bj들이나 유명인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틱톡은 중국에서 만든 SNS앱으로 다소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느 SNS와 다름 없이 팔로우, 팔로잉이 가능 합니다. 틱톡에 영상을 찍어 올리는 사람을 틱톡커라고 부르는데 팔로우 수나 인기가 많으면 닉네임 옆에 파란색 바탕의 동그란 체크 표시가 붙기도 합니다. 그럼 틱톡 어떻게 사용하는지 함께 보실까요?

<틱톡 사용법>
틱톡 설치는 간단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틱톡이라 검색하면 뜨는데 그걸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플 설치하고 가입하는 부분은 너무 쉽기에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으로 이런 화면이 뜰겁니다. 지금 제 영상을 올려 놓아서 사진부분이랑 글 부분을 지웠습니다. 오른쪽에 노란동그라미에는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즉 영상을 올리신 분의 프로필이 뜨겠습니다. 아랫부분에 길게 그어진 노란색 선에는 사용자의 닉네임과 영상에 대한 짤막한 설명이 뜨게 됩니다. 윗 부분에 보시면 팔로잉과 추천이라는 글자가 적혀져있는데 추천은 무작위로 영상을 띄워 보여주는 것이고 팔로잉은 내가 팔로잉한 사람의 영상만 뜨게 해주는 겁니다. 밑에 보면 검색으로 내가 찾고 싶은 영상을 찾아 볼 수 있고 +에서는 영상을 찍어 올릴 수 있으며 알림은 내가 쓴 글에 댓이 달리거나 하트를 받거나 팔로잉한 사람이 라이브방송을 하면 알려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에 있는 나는 말 그대로 나의 활동내용을 보여줍니다. 누구를 팔로잉 했고 누가 나를 팔로워하는지 어떤 영상이 올려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은 크게 15초, 60초, MV모드가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 화면이 편집효과를 눌렀을 때 뜨는 화면입니다. 스노우어플 처럼 자신이 찍고자 하는 스티커를 찾아 사용하면 됩니다. MV모드는 쉽게 사진만 올려서 영상으로 만들어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게 제일 영상만들기 쉬워 보입니다. 처음 만드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간단하게 사진만 업로드하여 영상을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틱톡 영상을 보면 틱톡영상에도 유행을 탈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지금은 잘 하지 않는 손댄스가 있겠습니다. 틱톡에서 영상을 보시고 틱톡커들은 어떻게 영상을 만드는지 한 번 보신후에 참고하여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앱을 하면서 소소한 수익도 챙겨갈 수 있습니다. 첫 가입하시는 분들에 한해 지금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바로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5000원을 지급해 줍니다. 이 외에도 매일 일일미션만 완료해도 14000코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언제 이벤트가 끝날지 모르니 서둘러서 하시면 좋겠습니다. 틱톡화면에서 "나" 탭을 눌러 들어 간 후 왼쪽 윗부분에 보면 노란색 코인모양이 보일 겁니다. 그걸 클릭해서 들어가면 초대코드입력란이 나옵니다. 여기에 초대코드 7137420001를 입력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틱톡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겁게 틱톡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goddess45.tistory.com/m/171

틱톡 초대코드

틱톡 초대코드 : 7137420001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틱톡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틱톡에는 많은 재미있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지금 이벤트 기간으로 틱톡 첫

goddess45.tistory.com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페이판 추천코드 3H54G8D  (0) 2021.01.25
배민 첫주문 쿠폰 YTHL8G9E  (0) 2021.01.22
오페라의 유령  (0) 2021.01.17
2021년 새해 인사말  (0) 2021.01.14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0) 202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