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여성 방광염 증상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새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나들이를 하기 참 좋은 날들이 되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여성 방광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방광염은 흔히 걸리수 있는 질병으로 남자보다는 여자들이 더 잘 걸리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신체구조상 남자보다는 여자가 요도가 짧기도 하고 요도와 항문의 거리가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방광염은 주로 요로계의 세균 감염에 의해서 방광에 염증이 생겨 나타납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화장실을 몇번이나 가는지 아시나요? 방광염은 밤에 소변이 마려워서 깨서 다녀오거나 화장실을 하루에 8번 이상 자주 가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그럼 여성 방광염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방광염 증상>

 

방광염은 오한, 발열 등의 전신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1. 빈뇨

앞에서 말 했듯이 하루에 8번 이상 소변을 보면 빈뇨에 해당합니다.

 

2. 잔뇨감

볼일을 본 후에도 계속해서 오줌이 마려운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 입니다.

 

3. 요절박

갑작스럽게 강한 요의를 느끼며 소변이 마려우면 참을 수 없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외에도 볼일을 볼 때 아랫배가 찌릿찌릿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며 치골 상부나 하부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악취가 나는 혼탁뇨나 혈뇨가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방광염은 소변을 오래 참거나 꽉 끼는 옷을 착용하여 따뜻하고 축축한 외음부 환경을 만들어 줄 때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초기에 진료를 받아야 비교적 치료가 간단한 편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들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부끄럽다고 방치하여 더 큰 병으로 만들지 마고 제때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방치하게 된다면 후에 절박성 요실금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여성 방광염 증상이 있다면 얼른 치료하여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스타트 책꾸러미  (0) 2021.05.29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0) 2021.05.23
핑크퐁 워터매직매트 후기  (0) 2021.03.25
브랜디 추천인코드 53942513  (0) 2021.03.03
정월대보름 음식  (0) 2021.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