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보리의 일종으로 어린잎 상태의 약 15~20센티 정도 자란 보리 잎을 말합니다. 보리를 발아시켜 싹을 틔웠기 때문에 보리 씨앗 속의 풍부한 영양성분들이 더 응축되고 더불어 새로운 영양성분들을 만들어냅니다. 새싹보리 효능이 엄청 많아서 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새싹보리 효능>

1. 체중감소 촉진

체중 감량 식단에 도움이 되는 새싹보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섬유질은 몸속에서 천천히 이동하기 때문에 식욕이 억제되고 포만감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2. 성인병 예방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SOD효소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에 효능이 있으며 노화 예방, 변비,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3. 면역력 증진 및 개선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폴리코사놀이, 폴라보노이드와 같은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빼내고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주며 면역력 또한 높여주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4. 암 예방

다른 새싹채소들에 비해 새싹보리에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7배나 많은 SOD가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제 성분 중의 하나인 SOD는 항암치료에도 좋다고 알려집니다. 더불어 궤양성 대장염과 관련된 증상, 염증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5. 해독작용

몸에 독소가 많이 쌓이면 면역력이 떨어져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 새싹보리를 섭취하게 되면 천연 해독제로써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에 들어 있는 엽록소, 사포닌 등이 풍부해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간 기능 개선, 혈당 수치 낮춤,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몸에 좋기도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데 하루 섭취량이 10g인데 비해 그 이상 섭취할 시 알레르기,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질상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시니 만약 알레르기 반응이 비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임산부 및 수유 중인 여성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효능  (2) 2021.09.24
U+알뜰모바일  (0) 2021.09.23
가히 기미관리 멀티밤  (0) 2021.09.23
곰플레이어앱 다운로드  (0) 2021.09.17
알송 캐시  (0) 2021.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