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배효능

 

추석에 볼 수 있는 과일 선물세트에 항상 등장하는 과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배입니다. 배는 시원하고 달콤한 맛으로 어른,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육회와 같이 먹기도 하고 요리를 할 때 단맛과 시원한 맛을 위해 배를 넣기도 하는데 이런 배가 어디에 좋은지 배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효능>

1. 기관지 증상 완화

누구나 배의 효능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관지 건강입니다. 목이 아플 때 배를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지요? 배에 들어있는 루테오린 성분과 사포닌 성분이 천식, 감기 등의 기관지 질환과 더불어 가래, 기침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이나 추운 겨울에 꾸준히 드시면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숙취해소

배에 들어 있는 풍부한 아스파라간산이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여 효과적으로 숙취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령 강화

배에는 케르세틴, 카테킨, 식이섬유 등이 다량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배는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영양가가 높을뿐더러 항산화 효과도 5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4. 당뇨병 예방

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를 한 개 먹으면 당뇨병의 위험을 3%나 줄일 수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5. 해열 작용

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 열을 식히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고열이 나타날 때 배를 드시면 해열 작용은 물론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혈관 건강, 피로 해소, 대장암 예방, 고혈압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부작용도 있는데 배에 들어있는 차가운 성질이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한테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기로 인해 걸린 감기에는 해로울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배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5BFPBI6  (0) 2021.11.19
타트체리 효능  (0) 2021.09.27
U+알뜰모바일  (0) 2021.09.23
새싹보리 효능  (0) 2021.09.23
가히 기미관리 멀티밤  (0) 2021.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