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코로나 생활지원금

 

모두들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지요? 잘 피해 가나 싶었더니만 얼마 전에 코로나에 걸려서 가족 모두 고생 좀 했습니다. 우리 집 꼬맹이도 같이 걸려서 한동안 마음 졸이며 같이 생활했었습니다. 다행히도 꼬맹이는 열만 2~3일 정도 앓고 금방 나았습니다. 다들 애기가 코로나 걸리면 꼭 해열제를 든든하게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처음에 목이 조금 쉰 것 말고는 별 증상이 없어서 괜찮은지 알았는데 그날 밤부터 고열에 시달렸습니다. 아기 같은 경우는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다 싶으면 해열제를 준비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이야기에 앞서 소아 키트에 대해 이야기를 잠깐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아 키트>

 

코로나 양성 확진이 되면 확진 문자와 함께 격리 통지서도 같이 문자로 옵니다. 일반 어른인 경우에는 여기서 끝인데 다음날 되니 2011년 이후 출생자 중 소아 키트가 필요하신 분에 한해 지급한다는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찾아보니 다른 지역 같은 경우에는 배달도 해준다고 하던데 대구는 직접 수령이라고 합니다. 재택치료기간 중에만 수령이 가능하며 당연 코로나 걸린 사람은 갈 수 없고 대리수령만 가능합니다. 이것도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청에 전화하셔서 소아 키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의약품, 전자체온계, 자가 키트가 들어 있습니다. 유용하게 쓰이니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코로나 자가격리가 끝난 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1인이 걸리면 10만원을 2인 이상부터는 15만원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2, 3, 4명 전부 15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동네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직접 신청하거나 방문할 수 없을 때는 이메일 또는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해당 행정복지센터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한 서류도 조금씩 다른데 저 같은 경우는 신청서, 격리 통지서, 신분증을 요구하셨습니다. 이외에 다른 분들이 올리신 글을 보니 통장사본도 필요한 곳도 있었습니다. 필요한 서류도 같이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미 회사에서 지원받기로 한 사람은 중복으로 지원이 안되며 코로나 격리 해제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는 점 확인 바랍니다.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생활지원금신청서.hwp
0.04MB

 

코로나 걸리신 분들 얼른 쾌차하여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길 바랍니다. 모두 항상 건강하세요!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나라앱 추천코드 MN8NBK  (0) 2022.07.09
틱톡 콘텐츠 리워드 Z1037499  (0) 2022.05.24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0) 2022.03.23
타이레놀 효능  (0) 2022.03.19
워너아이 추천인 b7664243  (0) 202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