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타이레놀 효능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타이레놀의 판매율이 급격하게 늘어났다는 것을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에 걸렸거나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아팠을 때 타이레놀을 먹으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는 말이 있어서입니다. 도대체 이런 타이레놀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 것일까요? 함께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은?>

타이레놀의 제조사는 미국의 존슨앤드존슨사라고 합니다. 타이레놀은 감기로 인한 두통, 발열 등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 약국 외에도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등 비교적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약입니다. 타이레놀은 알코올과 혼용하지 않고 적정량만 사용하며 다른 진통제와 달리 부작용도 적은 편이어서 공복에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프로스타글란긴이라는 통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타이레놀에 들어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이 없애줍니다. 이로 인해 열을 내리고 통증을 차단하며 다른 진통제에 비하면 효과가 좋고 빠르며 지속되는 시간이 깁니다. 가벼운 감기 등의 증상에 아주 효과적이며 해열 효과도 좋습니다. 

 

이렇게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작용도 있는데 앞에서 말했듯이 알코올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만약 술과 함께 먹으면 간에 가장 센 독으로 작용한다고 하니 이 점 꼭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소주나 맥주를 몇 잔 마신 뒤 타이레놀을 먹으면 급성 간부전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꼭 물과 함께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꼭 적정량을 드셔야 합니다. 그럼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생활지원금  (0) 2022.05.09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0) 2022.03.23
워너아이 추천인 b7664243  (0) 2022.01.22
마켓컬리 쿠폰 cherksh0609  (0) 2021.11.22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5BFPBI6  (0) 2021.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