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콤부차 효능

 

요새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기도 하고 곧 태풍이 온다고 하니 모두들 건강과 안전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콤부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콤부차에 대해 아시는지요? 콤부차는 설탕을 넣어 만든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라고 합니다. 발효 되면서 탄산이 만들어져 청량감이 들기도 하며 달콤하고 시큼한 맛과 향이 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콤부차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콤부차 효능>

1. 자양강장 효능

콤부차는 자양강장 효능이 강해 영양을 공급하고 소화 기능을 증진해 주며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뛰어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계도 강화하고 혈액과 기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콤부차는 몸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폴리페놀 성분을 분해하며 4-락톤(DSL)D-saccharic acid-1, 비타민 C와 D-tkakflstks, 4-lack one과 같은 강력한 성분의 생성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콤부차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은 질병이 지속되는 시간과 발생하는 빈도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3. 해독 작용

우리의 몸은 자연적으로 독소들을 생성시키는데 몸의 기관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려면 반드시 제거 되어야 합니다. 종양 조직을 손상시키거나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이 외에도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기관지 개선, 당뇨병의 혈당 수치 감소 등이 있으며 1일 권장량이 딱히 정해져 있진 않지만 산성이 강해 하루 3잔 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 과정에서 약간의 알코올이 생성되므로 어린아이나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콤부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인사  (2) 2023.01.01
마켓컬리 쿠폰  (0) 2022.12.22
중고나라앱 추천코드 MN8NBK  (0) 2022.07.09
틱톡 콘텐츠 리워드 Z1037499  (0) 2022.05.24
코로나 생활지원금  (0) 2022.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