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활동지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5월 8일은 무슨 날? 바로 어버이날입니다. 지난 시간에 종이접기 편에서 카네이션 만들기를 했었는데 그 카네이션 접기를 활용하여 쉽고 예쁘게 만들 수 있는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혹시 아직도 중앙에 큰 카네이션만 붙인 카드를 만들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이번엔 색 다르게 카드를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림은 아빠, 엄마가 각각 그러져 있는데 한분씩 색칠해 주고 카네이션 접은 것을 붙여서 만드는 카드입니다. 안에 속지는 여러분들 마음대로 만드셔서 붙이거나 바로 카드 안에 글을 적거나 하면 되겠습니다.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사진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A4용지 기준으로 만들었고 뽑아서 반을 접으면 바로 카드가 됩니다. 아이들과 카드를 만들 때는 일반 A4종이보다는 A4사이즈의 얇은 도화지가 있으니 거기에 출력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더 완성도 높은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뽑은 다음 엄마, 아빠를 예쁘게 색칠해 주고 색종이로 카네이션을 접어 옷 부분에 카네이션을 붙이면 되겠습니다. 부모님은 두 분이시니까 한 카드에 같이 드리는 것보다 따로 드리는 게 좋지 않을까 해서 따로 만들었는데 아마 각자 주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미리 시범으로 하나 만들어 보았는데 함께 보실까요?

 

 

예쁘지 않습니까? 생각한 대로 나와줘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참고로 색종이 사이즈는 1/4 사이즈로 만든 것입니다. 이렇게 옷 부분에 접은 카네이션을 붙여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집 프린터가 살짝 부족해서 완전한 검은색은 아니지만 여러분이 뽑으시면 검은색으로 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네이션은 지난 시간에 만들었는데 함께 링크를 걸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242

 

쉬운 카네이션 접기

4월도 오늘로 끝입니다. 이제 다가오는 5월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5월에는 어린이날을 비롯하여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 날도 있습니다. 이날은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goddess45.tistory.com

 

그럼 즐겁게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를 하며 활동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001.jpg
0.04MB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002.jpg
0.04MB

 

'솜수림유치원 >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자음 활동지 "ㄷ, ㄹ"  (0) 2023.06.26
숫자 부교재  (0) 2023.06.02
한글 자음 활동지 "ㄴ"  (0) 2023.04.12
한글 자음 활동지 "ㄱ"  (0) 2023.04.03
벚꽃나무 수 활동지  (2) 2023.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