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가랜드&메모지

이색 상장 봉투

 

이번에 이색 상장 봉투를 만들면서 마땅히 넣을 카테고리가 없어서 비슷한 가랜드&메모지 카테고리에 넣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종 행사에 편지지나 편지봉투를 많이 사용하지요? 생일 때 생일편지를 써주기도 하고 군대에 남자 친구가 있다면 군대로 편지를 써주기도 하며 특별한 날에 고마운 마음을 담아 편지를 쓰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쓸 수 있는 편지를 매번 똑같이 집 근처에서 사서 주거나 흔한 그림들로 꾸며진 편지를 주기도 이젠 지루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좀 특별하게 보일 수 있는 편지봉투 같은 게 없을까 하다가 상장 무늬가 들어간 편지봉투를 만들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문구가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으니 없는 것을 사용하신다면 용도에 맞게 바꿔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꼭 유치원, 어린이집, 가정집 뿐만이 아니라 어디 행사하는 데가 있다면 이런 봉투를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유치원, 어린이집 O.T행사는 아직 멀었지만... 그 때 학부모님들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 이런 이벤트도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행사 방법은 의자 자리 밑에 이 봉투를 부착해서 당첨되신 분들에게 간단한 선물을 드리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보면 눈치채실지 모르겠지만 저기에 제000호라고 적혀 있는 부분은 그날의 날짜가 되겠습니다. 제가 예시로 만들어 보았지만 저는 오늘 20년 9월 1일에 만들었기에 그 날짜를 적어 놓은 것입니다. 제가 공유해드리는 파일에는 저 호 부분의 글이 빠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칸을 만들어서 날짜만 넣어 완성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저는 여러분께 보여드리고자 나눔고딕을 사용하였는데 진짜 상장 같은 느낌이 들게 만들려면 궁서체를 쓰면 정말 상장 같은 느낌이 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일 첫장에 보여드린 것보다 현재 보여드린 것들이 조금 수정된 것입니다. 밑에 부분이 위에 거가 좀 길어서 살짝 줄였습니다. 이게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번 거는 편지를 썼다는 가정하에 000상에는 받는 사람 이름을 OO부분에는 보내는 사람 이름을 넣어 편지봉투로 쓰면 좋을 것 같아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시 이미지이므로 여러분들이 받은 아래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글자를 넣어 쓰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제000호라고 적혀 있는 부분은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부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게 기본이미지가 되겠습니다. 공유해드리는 파일에는 첫 번째 장과 세 번째 장의 그림만 들어 있습니다. 글상자를 만들어 넣어서 글을 채워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주변 지인들과 즐거운 경험을 공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상장봉투.zip
0.04MB

 

'솜수림유치원 > 가랜드&메모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가랜드  (0) 2020.11.20
가을 이미지 가랜드  (0) 2020.09.23
풍선가랜드 만들기  (0) 2020.08.15
캠핑 가랜드 만들기  (0) 2020.07.09
수박 가랜드  (2) 202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