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가랜드&메모지

풍선가랜드 만들기

 

오늘 날씨가 엄청 덥습니다. 땀이 주룩주룩 나오고 푹푹 찌는 날씨입니다. 모두 오늘 하루 시원하게 잘 보내셨는지요? 이번에는 가랜드 중에서 풍선가랜드 만들기를 해볼까 싶어서 이미지를 만들어서 와봤습니다. 가랜드의 크기가 너무 커도 쓰기가 불편할 것 같고 너무 작아도 불편할 것 같아서 1장짜리에 2개의 풍선 그림이 들어갈 수 있도록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색깔도 어제처럼 여러 가지의 색들이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전에 만든 이미지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뭐 카테고리에는 환경판, 날짜판이라고 적혀 있지만 때에 따라 가랜드로 만들어 쓰셔도 무방합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90

 

기본 원형 테두리

여러분은 환경판을 어떻게 만들고 계십니까?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각종 그림들을 이용하여 환경판을 많이 꾸밀 겁니다. 원 상황에 따라 다르게 환경판을 구성하겠지요? 계절별로 꾸미기도 하�

goddess45.tistory.com

 

이번 가랜드는 만들었다고 하기는 뭐하지만 기존에 있던 이미지를 살짝 잘라서 크기를 조정했습니다. 이 가랜드는 풍선을 직접 불어서 만들어도 좋지만 이렇게 그림을 이용하여 아기자기하고 예쁜 가랜드를 만들어보기에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행사나 환영문구에 꾸며주거나 할 때 사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이런 기관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생일파티를 할 때 간단하게 프린트하여 꾸며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 가랜드입니다. 안에 글자를 넣을 수 있게 만들어서 흰색 글자로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은 글자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이외에 다른 색들은 조금 지저분해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시고 여러분의 취향대로 골라 풍선가랜드 만들기를 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문구를 넣는다면 환영문구라면 간단하게 "반가워요"를 사용할 수도 있겠고 "환영합니다", "어서 오세요", "안녕하세요" 등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생일파티에 사용하는 것이라면 흔히 사용하는 "생일을 축하합니다"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아니면 많이 사용하는 영문으로 "Happy Birthday"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문구를 쓰고 가랜드를 만들어 쓰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덧붙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쁜 말풍선 그림도 가지고 와봤습니다.

 

 

 

풍선가랜드 만들기만 하면 꾸미는데 조금 빈약할까 봐 말풍선 그림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 말풍선 같은 경우에는 환경판에 아이들 사진을 넣고 글자를 넣어야 할 때 잘라서 사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이 더 드는 말풍선인 것 같습니다. 요새 말풍선 패치라고 해서 마스크에 이렇게 말풍선으로 된 그림에 "ㅋㅋ", "힘내", "웃자" 등 다양한 글자들이 적혀 있는 스티커를 마스크 겉면에 붙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굳이 사지 않더라도 이 말풍선을 작게 만들어서 간단한 글귀를 넣어 마스크에 붙여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도 이런 스티커를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붙여줘서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풍선 가랜드.zip
0.05MB
말풍선.jpg
0.12MB

 

'솜수림유치원 > 가랜드&메모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이미지 가랜드  (0) 2020.09.23
이색 상장 봉투  (0) 2020.09.01
캠핑 가랜드 만들기  (0) 2020.07.09
수박 가랜드  (2) 2020.06.30
어린이날 가랜드 도안 모음  (0) 2020.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