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종이접기

편지봉투 접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봉투 접기를 해보려고 왔답니다~ 색종이로 간단하게 접을 수 있는 봉투라서 풀이 필요 없답니다. 이 부분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굳이 테이프나 풀이 없어도 봉투로 완성해서 바로 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제 이색 봉투로 상장 봉투를 만들어 보았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117

 

이색 상장 봉투

이번에 이색 상장 봉투를 만들면서 마땅히 넣을 카테고리가 없어서 비슷한 가랜드&메모지 카테고리에 넣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종 행사에 편지지나 편

goddess45.tistory.com

자 그럼 이제 봉투를 접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비교적 간단한데 마지막 부분에서 살짝 어려울 수 있으니 눈 크게 뜨시고 잘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봉투 접기>

 

1. 우선 색종이가 있어야 겠지요? 마음에 드는 색종이 한 장을 준비해 줍니다.

 

 

2. 큰 삼각형을 두번 접어 선표 시를 해주고 색종이를 다시 펴줍니다.

 

 

3. 양쪽의 끝부분의 색종이가 중심선에 맞춰서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접어줍니다. 작은 삼각형 두 개를 만들면 됩니다.

 

 

4. 아랫부분에 있는 색종이를 접어 줄 건데 여기서 정해진 선은 없지만 중심선보다는 아래쪽으로 해서 적당하게 올려줍니다.

 

 

5. 다시 펴줍니다.

 

 

6. 방금 접어 올린 선자국이 생겼을 텐데 이 선에 맞추어서 아래쪽 삼각형도 접어 줍니다.

 

 

7. 이번에는 그 선에 맞추어서 왼쪽 부분도 접어 올려 줍니다.

 

 

 

8.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올려 줍니다.

 

 

9. 다시 다 펴줍니다.

 

 

10. 여기서 살짝 어렵습니다. 삼각형 접고 옆부분을 접어 주었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옆 부분을 먼저 접어 줍니다. 그리고 밑 부분도 작고 연필 모양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11. 오른쪽도 마찬가지로 접어 올려 주면 알아서 밑에 있던 작은 삼각형이 접힐 것입니다.

 

 

12. 그 후 위로 올려 접어 줍니다. 그러면서 종이 온 쪽으로 살짝 벌려서 넣어 줍니다.

 

 

13. 윗부분도 아래로 접어 내려주면 완성입니다.

 

반대로 돌려주면?

 

이렇게 되겠습니다. 아무것도 꾸미지 않아서 그냥 사각형 모양입니다. 여러분들이 봉투의 용도에 맞게 꾸며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급하게 봉투가 필요한데 집에 마침 봉투는 없고 색종이가 있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예쁜 봉투를 만들어도 되겠습니다. 아래는 응용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윗부분을 아래로 살짝 접어주면 뾰족한 모양의 봉투 윗면이 아닌 살짝 몽툭한 부분의 윗면이 완성되겠습니다.

 

 

이것보다 조금 작게 접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스티커를 붙이기가 처음 그냥 윗면을 접어 주었을 때 보다 수월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저는 생각보다 좀 많이 접어서 아래로 내렸을 때 밑면과 거의 맞붙어서 겨우 덮이는 정도? 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조금 넉넉하게 할 수 있도록 아주 약간만 접어서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봉투 접기 포스팅을 마치며 아이들과도 집에서 편지를 다 썼는데 편지봉투가 필요하다면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솜수림유치원 > 종이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카 종이접기  (0) 2020.09.12
우리나라 색종이 딱지 접기  (0) 2020.09.07
하트 종이접기  (0) 2020.08.25
엄청 쉬운 팝업북 만들기(매직북 만들기)  (0) 2020.07.23
쉬운 동서남북 종이접기  (0) 2020.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