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무화과 효능

 

밥을 먹고 잘 소화가 되지 않아 힘들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그럴 때 소화에 도움이 되는 무화과를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무화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무화과는 과일로 임금님의 수라상에도 오를 만큼 귀한 과일이었다고 합니다. 벤즈알데히드, 폴리페놀, 쿠마린 등의 항암성분이 가득하며 독특한 향과 맛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무화과의 뜻은 '꽃이 없는 열매'이지만 실은 초록색깔 열매(무화과 열매라고 부르는 부분)가 바로 무화과 꽃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무화과에 대해 살짝 알아보았고 다음은 무화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효능>

무화과 열매는 한방에서 장을 맑게하며 위를 튼튼하게 하고 상처나 종기가 부은 것을 없어지도록 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인후통, 노인성 변비,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에 효과가 있고 설사를 멎게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뿌리는 근육통, 관절통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면역력강화, 혈관건강, 폐경기완화, 당뇨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무화과는 잘 익을 수록 향기가 진하고 색이 고르게 퍼진다고 합니다. 과일의 크기가 작고 갈라진 부분이 없는 것이 더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장기간 보존할 때는 밀봉하여 냉장보관을 하고 오래 보존하려면 잼을 만들어 먹거나 말려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무호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플레이어앱 다운로드  (0) 2021.09.17
알송 캐시  (0) 2021.09.16
아이디어스 친구추천, 추석선물세트  (0) 2021.09.15
북스타트 책꾸러미  (0) 2021.05.29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0) 2021.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