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굴효능

 

겨울 제철음식 하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뭐니 뭐니 해도 당연 굴 아닐까 싶습니다.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맛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바로 굴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맛 때문인데 이게 괜찮은 분들은 맛있게 드십니다. 저도 김치에 굴을 넣어서 먹을 정도로 굴을 좋아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굴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효능>

 


1. 빈혈

글에 있는 구리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기에 빈혈 예방과 증상 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굴에는 철분과 칼슘 함량이 높아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적혈구 생산 능력을 향상해준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굴에는 풍부한 필수 효소 성분과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며 노화를 예방하게 해 줍니다.

 

3. 간 기능

타우린은 굴의 대표적인 성분인데 체내에 들어가면 간을 건강하게 하며 간 기능을 도우는데도 좋은 효과를 가지게 합니다.

 

4. 피로회복

굴에 풍부하게 포함된 비타민B와 아미노산, 칼슘 등이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영양을 공급해 피로의 회복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외에도 카사노바가 즐겨 먹던 음식 중 하나로 잘 알려진 굴은 정력강화에도 좋으며 당뇨예방, 뇌건강, 저체온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굴효능이 많지요? 하지만 뭐든 적당히 먹어야 몸에 좋은 법입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 생으로 굴을 섭취할 시 패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비브리오 박테리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팥 효능  (2) 2023.01.05
skt 0day  (2) 2023.01.03
새해 인사  (2) 2023.01.01
마켓컬리 쿠폰  (0) 2022.12.22
콤부차 효능  (4) 2022.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