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종이접기

설날 맞이 복주머니 접기


새해 첫날이면 어김없이 만드는 복주머니 접기입니다. 색종이 한 장으로 쉽게 접을 수 있고 모양도 예뻐서 아이들이랑 함께 접어 새해카드로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2023년 계묘년 토끼해 맞이 귀여운 토끼 그림도 같이 그려서 꾸며주면 예쁠 것 같습니다. 설날 맞이 복주머니 접기를 참고하셔서 예쁘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설날 맞이 복주머니 접기>


1. 색종이를 뒤집어 준비합니다.

 


2. 색종이를 삼등분한다고 생각하고 왼쪽을 접어줍니다. 정확하게 접고 싶으신 분들은 보통 색종이크기가 약 15cm이므로 5cm가량 접어주면 됩니다.

 


3. 오른쪽 부분도 같이 접어 줍니다.

 

 

4. 화면과 같이 펼쳐줍니다.

 


5. 왼쪽 접은선을 기준으로 종이를 반으로 접어 줍니다.

 


6. 오른쪽 역시 접은 선을 기준으로 반을 접어 줍니다.

 

 


7. 아래에서 위로 반을 접어 줍니다.

 


8. 왼쪽 부분을 사선으로 화면과 같이 접어 줍니다.

 


9. 오른쪽 부분도 사선으로 접어 줍니다. 하지만 왼쪽과는 방향이 반대입니다.

 


10. 다시 펼쳐줍니다. 여기가 조금 어려운데 화살표 방향으로 안으로 밀어 넣어 줍니다.

 


11. 10번대로 하고 나면 위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그러면 완성입니다.

 


중간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 실로 묶어주고 카드에 붙여주었습니다. 펀치를 조금 생각보다 멀리 찍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여러분들은 더 가까이 구멍을 뚫으시면 더욱 예쁜 복주머니가 될 것입니다. 이것만 하면 아쉬우니 글자도 나름 귀엽게 적어 보았습니다. 저는 예시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으니 여러분들은 창의력을 발휘하여 더 예쁜 새해 카드를 만들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설날 맞이 복주머니 접기는 지난번에 만든 복주머니랑 접는 방법이 거의 똑같습니다. 아마 지난번것도 쉽게 접으신 분들은 이 번 것도 쉽게 접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모두 즐겁게 만들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144

 

쉬운 복주머니 접기

추석 하면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이지 않겠습니까? 바로 복주머니가 되겠습니다. 복주머니는 명절에 꼭 등장하는 핫 아이템입니다. 종이 접기로도 다양하게 접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goddess45.tistory.com

 

'솜수림유치원 > 종이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한복접기  (0) 2023.03.07
상품권 복주머니 접기  (0) 2023.01.11
크리스마스트리접기  (0) 2022.12.31
동서남북 종이접기  (0) 2022.03.16
크리스마스 종 종이접기  (0) 2020.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