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종이접기

상품권 복주머니 접기


새해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곧 있으면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 설날 선물로도 많이들 준비하시는 것이 바로 상품권일 텐데 그냥 봉투에 드리기에는 밋밋하지 않겠습니까? 이번시간에는 설날 준비 겸 만들어 본 상품권 복주머니 접기입니다. 그럼 사진을 보며 같이 따라 접어볼까요?

<상품권 복주머니 접기>


1. 우선 마음에 드는 색종이를 골라 줍니다. 색종이를 하면 돈이나 상품권이 들어가지 않으니 사이즈가 큰 종이로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2. 삼각 접기를 두번 합니다.


3. 전부 펼쳐 줍니다.


4. 중심점에 맞춰서 사진과 같이 삼각형 모양이 나오도록 접어줍니다.


5. 왼쪽도 마찬가지입니다.


6. 이번에는 색종이를 뒤집어서 오른쪽 아래를 중심점에 맞춰 접어줍니다.


7. 왼쪽도 똑같이 해줍니다.


8. 오른쪽 종이를 중심에 맞춰 접어 줍니다. 방석접기를방석 접기를 할 건데 아시는 분은 방석 접기를 한 뒤 12번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9. 왼쪽도 마찬가집니다.


10. 이번엔 위에서 아래로 접어줍니다.


11. 아래에서 위로 접어줍니다.


12. 위, 아래 종이만 펼쳐 줍니다.


13. 아래종이를 위로 접어 올리는데 방금 접었다 편 선에 맞추어서 접어 줍니다. 잘 안보이실까 봐 빨간 점선으로 표시했습니다.


14. 다시 펴줍니다.


15. 마찬가지로 위에서 아래로 접어 줍니다. 저는 접을 때 정확하게 접었는데 사진 찍다보니 살짝 뜨는 감이 있습니다. 이점 감안하여 선을 찾아 맞게 접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16. 다시 펼쳐줍니다.


17. 아래 종이를 다시 위로 접어 올릴 건데 좀 어려우실 것 같아 중간 부분을 확대해서 찍었습니다. 선을 두 개 추가했는데 빨간 점선이 안으로 접는 선이고 빨간 실선에 맞춰서 오른쪽 종이를 접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8. 이렇게 말입니다.


19. 오른쪽을 하셨다면 같은 방법으로 왼쪽도 접어 줍니다.


20. 아래 종이를 접어 올려 양 옆이 뾰족하게 튀어 나올 수 있도록 모양을 잡아줍니다.


21. 윗부분은 안쪽으로 접어 넣습니다.


22. 제일 윗부분 색종이도 적당히 아래로 접어 줍니다.


22. 한번 더 아래로 접어주면 끝입니다.


요새 개인적으로 복주머니에 빠져서 그것만 접고 있는데 다음에는 다른 종이접기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완성해 보았습니다. 저는 이후에 색종이 크기가 작은 것 같아 다른 큰 종이로 만들어 보았는데 안 꾸미니까 중간에 색종이가 갈린 부분도 보이고 그래서 다른 색종이로 딱지도 접고 띠도 만들어서 붙여 꾸며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취향껏 꾸며주시면 더욱 예쁜 복주머니가 될 것입니다. 이렇듯 쉬운 편에 속할 정도로 간단하진 않지만 이런 과정만으로 예쁜 상품권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습니까? 물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완제품을 사는 것도 좋지만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선물하면 더욱 의미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여느 때와 달리 주변 소중한 지인분들을 위해 직접 만들어서 드리면 어떨까요? 아마 웃으시며 기쁘게 받으실 겁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144

쉬운 복주머니 접기

추석 하면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이지 않겠습니까? 바로 복주머니가 되겠습니다. 복주머니는 명절에 꼭 등장하는 핫 아이템입니다. 종이 접기로도 다양하게 접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goddess45.tistory.com


https://goddess45.tistory.com/218

설날 맞이 복주머니 접기

새해 첫날이면 어김없이 만드는 복주머니 접기입니다. 색종이 한 장으로 쉽게 접을 수 있고 모양도 예뻐서 아이들이랑 함께 접어 새해카드로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2023년 계묘년 토끼해 맞이 귀

goddess45.tistory.com

'솜수림유치원 > 종이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하트 종이접기  (0) 2023.04.17
여자 한복접기  (0) 2023.03.07
설날 맞이 복주머니 접기  (0) 2023.01.04
크리스마스트리접기  (0) 2022.12.31
동서남북 종이접기  (0) 202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