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종이접기

토끼 종이접기

어느 정도 접는 게 익숙해지셨을 거라 믿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토끼를 접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각 접기와 막대 접기를 했다면 이 번 거는 엄청 쉬울 겁니다! 게다가 토끼 얼굴만 있답니다.ㅋㅋ 그래서 몸은 그림으로 그려야 합니다~ 아이들과 상상력으로 토끼의 몸통을 그려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몸통 접기도 찾아서 같이 접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시간 되면 그것도 같이 접어봐야겠습니다. 그럼 같이 토끼 얼굴 만들러 가볼까요?

1. 사진처럼 다이아몬드형으로 색종이를 놔줍니다.

2. 삼각 접기를 합니다.


3. 밑에 부분을 위로 조금 올려 접어줍니다.


4. 그리고 그 상태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반을 접어줍니다.


5. 다시 펴줍니다.


6. 중간에 선이 하나 생겼을 겁니다. 거기에 맞춰 오른쪽을 위로 접어 줍니다.


7. 반대쪽 왼쪽도 같이 접어줍니다.


8. 뾰족한 부분 세 군데를 모두 조금 접어줍니다. 양 옆에 있는 부분은 안 접어 줘도 되고 접어줘도 됩니다~


9. 뒤집습니다.


10. 윗부분에도 살짝 접어줍니다. 뒤로 접어주세요.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얼굴을 그려서 꾸며주면 됩니다. 꾸며 보도록 하겠습니다.

짠! 저는 이렇게 그렸습니다.^^ 귀여운 토끼를 그리고 싶었는데 곰 같은 토끼가 되어 버렸습니다.ㅠ.ㅠ 눈도 예쁘게 그리고 싶었는데 표정이 조금 이상해졌습니다.ㅋㅋ 여러분들은 더 귀엽고 예쁘게 그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볼 부분에는 안 접고 펴놓아도 귀여울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든 토끼를 한번 보고 왔는데 그렇게 접어서 꾸민 분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할 때는 먼저 토끼 사진이나 그림을 보고 어떻게 생겼는지 탐색할 시간을 주는 게 좋습니다. 이때도 그냥 이렇게 생겼어하며 보여 주는 것보단 자세히 관찰할 수 있게 질문을 해주는 게 좋답니다. 예를 들면 "이 토끼의 발은 어떻게 생겼어?", "토끼 얼굴은 어떻게 생겼니?" 하며 충분히 살펴볼 수 있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 막상 그리라 하면 아이들이 머뭇거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려야 할지 감이 안 잡히니깐 말입니다. 이럴 땐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그림을 어떻게 그리면 좋을지 시범을 보여주는 것도 좋답니다. 그렇게 보고 난 후 접고 나머지를 그려보도록 하면 보다 쉽게 그릴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러분 취향껏 토끼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자 모두 토끼를 만들어 보았나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그렸나요? 귀여운 토끼가 되었나요? 색종이로 접고 꾸며서 나만의 토끼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봅시다!


'솜수림유치원 > 종이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편> 튤립접기  (0) 2020.04.14
쉬운 개구리접기  (0) 2020.04.01
<기초편> 막대접기  (0) 2020.03.18
<기초편> 대문접기  (0) 2020.03.12
사각주머니 응용편 - 쉬운 팝업북 만들기  (0) 202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