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환경판&날짜판

생일가랜드 도안

 

어제가 선거날이었습니다. 투표하러 많이들 왔던데 다들 위생 철저히 하고 안전하게 투표를 하고 오셨습니까?^^ 비밀투표이니 누굴 찍었는지 묻진 않겠습니다. 예전에 블로그에 생일과 관련된 편지지를 올렸었는데 오늘은 생일 가랜드를 만들어 와 봤습니다. 생일 파티할 때 꾸미지 않는 분은 없으시겠죠? 생일파티 안 하면 안 했지 한다면 다들 꾸미실 겁니다. 생일파티에 기본으로 들어가지 않습니까? 주변 환경이 생일파티에 맞게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져 있으면 생일인 사람도 축하해 주는 사람도 모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파티할 때 주변 환경을 꾸미는 것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아이 생일뿐만이 아니라 어른 생일에도 예쁘게 꾸며 장식하는 것은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번에는 생일에서 잘 쓸 수 있는 가랜드를 만들어 와 봤으니 한 번 구경해 보실까요?

폰트 출처 : 여기어때잘난체

밑 부분에 여백이 너무 많아서 자르려고 했더니 지금 편집이 안되어서 그냥 그대로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폴라로이드 형식으로 된 가랜드입니다~ 어떤 사진을 제가 보고 이렇게 만들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가랜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것과 원본이 비슷한데 조금은 다른 느낌이 듭니다. 어떻게 보면 제 것이 더 심플해 보이기도 합니다. 원래 것은 조금 더 아기자기한 느낌이 드는 반면 제가 만든 것은 정말 정갈, 깔끔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다들 원본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 아래에 원래 제가 봤던 가랜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픽사베이의 이미지 입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것이었습니다. 폴라로이드 모양은 제가 직접 만들어서 했는데 안에 글씨가 예뻐서 따고 싶었는데 따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글을 쳐서 넣어 만들었습니다. 항상 네이버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나눔고딕 폰트를 사용했었는데 그것으로 가랜드 글자를 넣으려고 하니 부족해 보여서 이번에는 새로운 "여기 어때 잘난 체"를 쓰기로 했습니다. 원본과 제가 만든 것이 비슷한가요? 원본은 저렇게 된 사진 한 장만 있고 제가 만든 가랜드는 글자마다 폴라로이드 한 장씩 따로 되어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이렇게 한장씩 글자가 각 색깔마다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나씩 오려서 코팅한 뒤 줄을 달아서 한 줄로 예쁘게 달아도 좋고 예시 이미지처럼 벽에 지그재그 형식으로 붙여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원본에 있는 그림처럼 위에 클립을 넣을까 하다가 빼버렸습니다. 그러면 살짝 굴곡이 생겨서 오리기에 불편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만들면 그냥 직선으로만 자르면 되니까 편하지 않겠습니까? 친구들과 생일 파티할 때 이 가랜드로 꾸며서 예쁜 분위기에서 생일파티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알집에 비번이 없으니 다운로드하여서 쓰시면 됩니다. 늘 그렇듯 수정, 배포, 도용은 안됩니다.

 

생일 가랜드.zip
0.22MB

 

'솜수림유치원 > 환경판&날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치원 반명패  (0) 2020.08.21
기본 사각형틀  (0) 2020.08.19
기본 원형 테두리  (0) 2020.08.14
곰돌이 날짜판&칭찬판  (0) 2020.04.08
꿀벌날짜판 만들기  (0) 202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