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환경판&날짜판

기본 원형 테두리

 

여러분은 환경판을 어떻게 만들고 계십니까?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각종 그림들을 이용하여 환경판을 많이 꾸밀 겁니다. 원 상황에 따라 다르게 환경판을 구성하겠지요? 계절별로 꾸미기도 하고 월별로 그달 주제에 맞게 환경판을 꾸미기도 할 겁니다. 하지만 항상 같은 걸로 꾸미면 지루하기도 하고 여러 방법들을 이용해서 매번 다르게 환경판을 구성하면 아이들도 즐겁고 꾸민 당사자도 보기에 뿌듯하기 마련입니다.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그걸 또 흐뭇하게 바라보는 직업이 아닙니까?^^ 어쨌든 환경판에 꾸미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본 원형 테두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기보다 잘만 활용한다면 활용성이 아주 높은 친구랍니다. 환경판의 제목으로 쓰셔도 좋고 아니면 카테고리에도 적혀있듯이 날짜판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날짜판에 들어가는 숫자를 적거나 요일을 적는 원형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어떤 원형 테두리인지 함께 보실까요?

 

 

 

무슨 병뚜껑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만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뭘 좋아할지 몰라서 보시다시피 색깔별로 다 준비해 보았습니다.^^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하여 만들어도 좋고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니 한 글자씩 해서 알록달록하게 만들어서 쓰셔도 좋겠습니다. 환경판 제목으로 쓰기에 정말 좋은 기본 원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들도 만들려면 만들 수 있겠지만 만들려고 하면 보기엔 간단하긴 하지만 매번 귀찮고 번거롭지 않습니까? 그래서 제가 대신 만들어 보았으니 부담 가지지 마시고 필요한 곳에 잘 쓰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저의 블로그 이름과 원형이 겹쳐지니 무슨 회사 로고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한 건가요?^^ 굳이 환경판 제목이나 날짜로 쓰지 않아도 아이들 그림 작품의 테두리에 이렇게 꾸며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잠시 가져봅니다. 아무튼 잘만 쓰면 여기저기에서 많이 쓰일 수 있는 도형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예시 이미지도 한번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예시 이미지에는 블로그 이름을 넣으려니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빼고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색상 중에 레인보우 색으로 해서 여섯 개를 뽑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것처럼 이런 식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색상도 파워포인트에 들어가면 있는 표준 색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똑같은 색으로 찾는 것이 쉬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기껏 만들어서 드렸는데 글자색도 맞추고 싶은데 똑같은 거 못 찾으면 힘들잖아요? 더군다나 파워포인트 같은 경우는 한글처럼 색을 뽑아서 쓸 수가 없기 때문에 표준 색상으로 만들려고 했던 점이 큽니다. 예시 이미지처럼 글자에도 색을 넣어줘도 좋고 아니면 한가직 색으로 통일하여 글자를 적어도 좋겠습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형태로 만들어서 쓰실 수 있겠지요?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서 쓰시도록 하고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기본원형.zip
0.18MB

 

'솜수림유치원 > 환경판&날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치원 반명패  (0) 2020.08.21
기본 사각형틀  (0) 2020.08.19
생일가랜드 도안  (0) 2020.04.16
곰돌이 날짜판&칭찬판  (0) 2020.04.08
꿀벌날짜판 만들기  (0) 202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