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활동지

화분독서통장

 

예전에 개구리 독서 통장을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현재 개구리 통장은 바로 다운로드하여 쓰실 수 있으니 블로그 내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개구리 통장 만든 후 화분 이미지를 보았는데 이걸로 통장 표지를 만들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표지와 내지는 지난번보다 더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이미지를 넣어서 예쁘게 만들 수도 있었지만 그러면 자칫 너무 혼잡스러워질 것 같아서 독서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표를 만들었답니다. 각 활동마다 밑에 합계란이 있어서 내가 몇 권까지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내가 점점 많이 읽는 책이 늘어나면 거기에 대한 자신감과 뿌듯함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론 열심히 했을 때 주변분들의 아낌없는 칭찬은 필수인 거 아시죠?! 그러면 아이들은 더 신이 나서 책 읽기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럼 표지와 내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딱 봐도 간소화한 게 보이시나요? 표지에서 이름 쓰는 란을 만들까 하다가 딱히 이름 쓰는 란을 넣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아이들 이름을 쓰고 싶은 부분에 마음대로 적을 수 있으며 또는 아이들이 쓰고 싶은 곳에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간단하게 만들고 싶었기에 이름 쓰는 란을 없애서 표지를 보다 깔끔하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뒷부분에도 통장에 있는 마그네틱을 표현한다고 저렇게 노란색 배경에 검은 상자를 넣어보았습니다. 뒤표지도 되게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왠지 다른 그림이 들어가면 분다워보일 것 같아서 최대한 깔끔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럼 내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내지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에 활동 내용들은 지난번과 동일합니다. 중간중간 책의 일부 내용을 이용하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아이들이 독서통장활동을 하는 데 있어 지루해하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책을 읽고 활동을 해도 좋습니다. 옆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활동을 한다면 혼자 했을 때 보다 아이들은 더 신이 나서 활동을 할 것입니다. 책을 읽고 책 내용을 회상하며 같이 활동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지 부분은 여러분이 만들어 주고 싶은 만큼 앞뒤로 프린트하여 채워주시면 됩니다. 항상 앞뒤로 양면 인쇄를 할 때는 거꾸로 인쇄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인쇄하시길 바랍니다. 앞표지도 그렇고 내지 부분도 그렇고 전부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A4 한 장 크기가 아닌 반장 크기로 두 개가 나옵니다. 이번 독서통장은 유아들뿐만이 아니라 초등학생들이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아기자기하지 않아서 좀 큰 연령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 파일도 PDF로 드립니다. 필요하신 분은 댓글 주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화분통장.pdf
0.0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