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활동지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숫자 찾기 활동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지난번과 다른 점이 있다면 지난번은 그냥 동그라미 개수를 세어 알맞은 숫자를 찾아서 연필로 간단하게 선으로 잇는 작업을 하는 활동이었다면 이번에는 숫자 풍선 그림자를 보고 똑같은 숫자를 찾아 놓아 보는 활동이랍니다. 어떻게 보면 오늘 만든 활동지가 지난번 만든 활동지보다 먼저 해야 하는 수준일 수도 있겠습니다. 숫자의 기본을 알아야지 세어보고 알맞은 숫자로 이어볼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지난번 수 활동지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99

 

숫자 찾기 활동지

한글 활동지에 이어 숫자 찾기 활동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만든 한글 활동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아래에 말고도 더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

goddess45.tistory.com

 

일반 숫자로 맞추게 해서 만들면 재미없을 것 같아서 재미를 추가하기 위해 예쁜 숫자 풍선을 맞추는 활동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번에도 이야기했던 것 기억하십니까? 아이들은 교구가 매력적이게 보여야지 하고 싶은 느낌이 들고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답니다. 그러니까 이런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아이들이 즐거워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생긴 활동지인지 궁금하시죠?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짠~! 금색 숫자 풍선입니다~ 반짝반짝한게 예쁘지 않습니까?^^ 틀이 보니까 조금 익숙하지 않습니까? 예전에 제가 블로그에 과일 맞추기 활동지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 활동지 틀을 그대로 사용하며 색은 분홍색에서 하늘색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색이 잘 어울리고 마음에 듭니다. 숫자 풍선은 물론 이외에도 분홍색 숫자 풍선, 파란색 숫자 풍선도 있었지만 금색이 만들기에 제일 무난할 것 같아서 만들어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숫자 풍선들이 좀 다닥다닥 붙어 있어서 아이들이 활동하기 어려워할까 봐 조금 큰 A4 한 장짜리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작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로로 한 장짜리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즉 A4 반장짜리 크기로 만들었습니다. 아이들과 가위로 잘라서 붙여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에는 아무래도 큰 한 장짜리가 쓰기에는 좋을 것이고 어린 친구들보다는 6~7살 친구들이 하기에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린 연령은 못하냐?"라고 하신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선생님들이 프린트해서 교구로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들이 숫자 풍선을 놓아보고 활동을 정리할 수 있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 아이들이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많이 해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어린 친구들도 붙여보게 해주고 싶다 한다면 선생님들이 조금 번거롭겠지만 미리 다 잘라 놓고 아이들이 붙여볼 수 있게 하면 되겠습니다. 보시고 아이들에게 맞춰서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는 활동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좋아요~^^

 

숫자 풍선 찾기.pdf
1.10MB

 

'솜수림유치원 >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 만들기 활동지 및 교구  (10) 2020.08.28
교통기관 이동 낱자 활동지  (0) 2020.08.26
숫자 찾기 활동지  (0) 2020.08.19
한글 모음 순서 및 활동지  (0) 2020.08.16
광복절 태극기 만들기  (0) 202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