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활동지

숫자 만들기 활동지 및 교구

 

아우 오래간만에 프린트하려고 프린터기를 켰는데 프린트가 안되지 뭡니까... 종이에 똑같은 부분에 자꾸 이상한 줄 모양이 보여서 프린터도 제대로 안되고 정말 정신이 없었습니다. 프린터기 청소 못해서 그런 건가 싶어서 청소한다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하필 또 저희 집 프린터기가 레이저 프린터기라서 가루 날림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마스크 끼고 청소했는데도 불구하고 가루가 다 날리니까 코로 다 들어가고 코 풀면 검은 물이...ㅠ.ㅠ 너무나도 힘들었습니다. 아마도 프린터기 안에 있는 드럼이라는 부품 때문에 그런 것 같다는데 그거 갈면 약 18만 원이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새로 사는 게 낫겠습니다. 여러분은 레이저 프린터기 절대로 쓰지 마십시오. 비추합니다. 뭐 가루 날려도 괜찮다 나는 그게 더 좋다 하시면 쓰셔도 상관 안 하겠습니다. 소모품 비용도 너무 비싸고... 차라리 잉크젯 프린터기가 훨씬 낫습니다. 잉크를 잘 쓰지 않으면 굳는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저는 앞으로는 레이저 프린터기를 안 살 것 같습니다. 잉크젯 프린터기가 최고입니다.ㅠ.ㅠ 어쨌든 이 정도 하고 노래 가사를 일부 적어 볼까 합니다. 바로 "하나 하면 할머니가 지팡이를 짚는다고 잘잘잘~♪"입니다. 이 노래 어렸을 때 다들 많이 부르셨죠? 잘잘잘이라는 동요입니다. 0~9까지의 숫자를 만들어 보는 교구입니다. 물론 그냥 만들라고 하면 아이들이 어려워하겠지요? 그래서 정정판도 만들었답니다. 이 정정판을 만든 다음 아이들이 확인을 해보는 용도로 써도 되고 혹은 보고 만들어 볼 수 있게 사용해도 된답니다. 

 

이게 정정판이 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죠? 빨간색 육각형을 놓아서 숫자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7개의 육각형을 사용하여 0~9까지의 숫자 모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교구로 만들어주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정정판은 됐고 이제 본 활동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면 좀 간단한 느낌이 들지요? 앞에 보여드린 그림들로 숫자 만들기 활동지 및 교구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활동지로 쓴다면 첫 번째 장은 그대로 프린트해서 사용하면 되고 두 번째 장의 빨간색 육각형을 잘라 붙여서 숫자를 만드는 방식으로 쓰면 됩니다. 교구로 쓴다면 첫 번째 장은 그대로 프린트하여 코팅하고 두 번째 장은 하나하나 오려서 코팅하던지 아니면 혹시 EVA라고 스티로폼 형식처럼 되어 있는 판을 아십니까? 그걸 똑같은 모양으로 잘라서 놔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이들이 종이로만 접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재료들로 교구를 접할 수 있으니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재질도 부드러워서 하는 내내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또 생각해 보았는데 OPP에 빨간색 숫자 부분을 프린트해서 아이들이 첫 판에 올려놓아 보는 방식으로 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명한 부분이 있어서 참 매력적인 교구가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한 장에 한 칸씩을 OPP에 만들어서 아이들이 여러 장을 겹쳐 숫자를 만들어 볼 수 있게 하면 더 즐거워할 것 같습니다. 응용하여 사용할 방법은 많으니 즐겁게 아이들과 숫자 활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숫자만들기.zip
0.10MB

 

https://goddess45.tistory.com/103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숫자 찾기 활동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지난번과 다른 점이 있다면 지난번은 그냥 동그라미 개수를 세어 알맞은 숫자를 찾아서 연필로 간단하게 선으로 잇는 작업

goddess45.tistory.com

https://goddess45.tistory.com/99

 

숫자 찾기 활동지

한글 활동지에 이어 숫자 찾기 활동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만든 한글 활동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아래에 말고도 더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

goddess45.tistory.com

 

'솜수림유치원 >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나라 5대 상징물  (0) 2020.09.02
감정 표현 활동지  (0) 2020.08.30
교통기관 이동 낱자 활동지  (0) 2020.08.26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  (0) 2020.08.22
숫자 찾기 활동지  (0) 2020.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