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활동지

숫자 찾기 활동지

 

한글 활동지에 이어 숫자 찾기 활동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만든 한글 활동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아래에 말고도 더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94

 

한글 모음 순서 및 활동지

지난번에 한글 자음에 대해 알아보고 찾아보는 활동지를 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앞 글에서 찾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82 한글 자음 이름 활동지 자음에도 이름이 ��

goddess45.tistory.com

 

이번에 만든 숫자 찾기 활동지는 저번에 만든 한글 활동지에서 글자를 보고 알맞은 자음 또는 모음을 오려 붙여서 하는 활동과는 다르게 그림과 숫자를 찾아 선으로 잇기도 하며 숫자를 보고 알맞은 글자를 찾아 선으로 잇는 두 가지 방식의 활동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글 활동지 보다 손으로 하는 활동이 적어 이 수 활동지가 조금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선으로 잇기만 하면 끝나는 활동 지니 깐 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교육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도 1대 1 대응을 이용한 교육방법이니 해보는 것이 안 하는 것보다 좋습니다. 더 어린 연령의 친구들이 할 수 있도록 1~5까지의 숫자 찾기와 1~10까지의 숫자 찾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5는 5, 6세 친구들이 하면 좋을 것 같고 1~10은 6, 7세 친구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른이 보기엔 조금 쉬워 보이지만 아이들에게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엄청 잘하는 친구들에게는 예외입니다. 활동지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그대로 그림과 숫자를 일자(-) 형식으로 그을 수 있게 만든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생각해서 찾을 수 있게 섞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대로 이을 수 있게 만들면 아마 진짜 쉬운 활동지가 될 것입니다. 혹시 이 활동지를 어려워한다면 그전에 일자 형식으로 만들어서 아이들이 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활동지를 하면서 아마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당연한 소리겠지만 여러분들이 옆에서 보시고 도와주시면 되는 겁니다. 바로 답을 다 알려주기보다는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해서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은 것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만들고 나서 생각한 것인데 아무래도 숫자 찾기 활동지가 오른쪽 것을 먼저 하고 왼쪽 것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림을 보고 수를 찾아서 잇는 것이 숫자를 보고 글자를 찾아 잇는 것보다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활동지를 할 때는 처음부터 어려운 것부터 하기보다는 점차 적으로 난이도를 높여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즉 처음엔 쉬운 것에서부터 시작하고 갈수록 어려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숫자 찾기 활동지를 뽑아서 사용하실 때 오른쪽 활동지부터 하고 난 후 왼쪽 활동지를 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활동지를 하기에 앞서 아이들에게 숫자 개념을 충분히 알려주고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은 일관성 있게 가르쳐야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숫자 개념을 알려주고 난 후 숫자 활동을 해야 더 잘 기억하지 글자 개념을 알려준 후 숫자 활동을 하면 맞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들과 즐겁게 숫자를 찾아 활동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숫자 활동지.pdf
0.08MB

 

'솜수림유치원 >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기관 이동 낱자 활동지  (0) 2020.08.26
숫자 풍선 찾기 활동지  (0) 2020.08.22
한글 모음 순서 및 활동지  (0) 2020.08.16
광복절 태극기 만들기  (0) 2020.08.15
알록달록 색칠공부 하기  (0) 2020.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