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아보카도 효능

 

몇 년 전만 해도 잘 보지 못했던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퓨전 요리로 나오기도 하고 소스의 재료나 샐러드, 요리를 장식하는 등 이제는 주변에서 제법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이 아보카도에는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어 몸에 좋은 건강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어떤 효능들이 숨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1. 심장을 건강하게 해 줌

베타시토스테롤 화합물, 칼륨,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증을 예방해 주기도 하며 혈중 지방의 균형을 맞춰 줍니다.

 

2. 시력 보호 및 세포 재생

아보카도에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여기에 있는 루테인은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게다가 엽산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한데 이 엽산이 세포 재생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3. 체중 감소

당분이 적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오랫동안 포만감이 지속됩니다. 칼로리는 살짝 높은 편이지만 단일 불포화 지방산 때문에 그렇기에 과도하게 드시지만 않는다면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버터나 마요네즈 대신 섭취하기에 좋기도 하지만 아보카도 역시 고열량이기에 반개 이상을 하루에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4. 해독 작용

아보카도엔 글루타티온이 있는데 이 글루타티온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활성 산소에 대응하여 해독을 통해 간의 피로를 낮춰주며 세포 손상을 막고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비타민 B군은 염증이나 질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으며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지용성 성분의 흡수를 돕기도 하기 때문에 천연 영양 부스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이 이렇게 다양한데 보관방법은 좀 까다롭습니다. 상온에서 4~5일간 후숙해야 합니다. 먹기 좋은 상태는 겉껍질이 진한 보라색이어야 하며 손으로 쥐었을 때 탄탄해야 합니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니 적당한 섭취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수능 날짜  (0) 2020.11.06
비트 효능 7가지  (0) 2020.10.31
한쪽 눈 떨림  (0) 2020.10.28
안구건조증 증상  (0) 2020.10.20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0) 2020.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