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눈 실핏줄 터짐 원인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신체부위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손과 더불어 눈이 아닐까 싶습니다. 눈은 일어나서 잘 때까지 쉬지 않고 계속 뜨고 있으니 말입니다. 간혹 눈 깜빡임을 하기는 하지만 현대인들은 이 눈 깜빡임 조차 제대로 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로 인해 안구건조증은 물론 다른 증상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눈 실핏줄 터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눈 실핏줄 터짐 원인은 무엇이며 완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원인>

 

결막출혈 또는 결막 하 출혈이라 불리는 눈 실핏줄 터짐은 눈을 보호하고 있는 얇은 막인 결막에 있는 혈관의 터짐으로 아래쪽에 혈액이 고여 흰자가 빨갛게 부어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잠을 잘 못 자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을 때 혈관이 터지기도 하며 유행성 결막염이나 눈에 각종 염증이 있을 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몸에 무리하게 힘을 주는 상황인 무거운 물건을 들 때나 심한 재채기, 크게 웃음, 순간적인 안압 상승으로 인해서도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눈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완화 방법>

 

실핏줄이 터졌을 때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증상이 완화될 수 있는 방법들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이 아닌 충혈일 때는 시간이 지나면 쉽게 없어지기도 하지만 출혈이라면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2~4주 정도가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 휴식하냐 하면 렌즈 착용은 되도록 피하고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고 눈을 비비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동자를 상하나 좌우로 돌리거나 자주 깜박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인공눈물도 넣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안약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을 사용하면 모세혈관이 수축하여 눈 충혈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 같지만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해 다른 안구질환의 원인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눈 실핏줄 터짐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눈 건강! 다들 건강하게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나 안구건조증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goddess45.tistory.com/156

 

안구건조증 증상

여러분들의 눈은 건강하십니까? 언제부터인가 눈이 뻑뻑해지는 느낌과 더불어 침침하기도 하고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일을 하기 시작하면서 장시간 눈을 뜨고 서류 업무

goddess45.tistory.com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차 재난지원금  (0) 2020.11.28
2020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0) 2020.11.24
마스크 과태료  (0) 2020.11.14
2020 수능 날짜  (0) 2020.11.06
비트 효능 7가지  (0) 2020.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