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활동지

재미있는 빙고판!

 

폰트: 여기어때 잘난체
폰트: 여기어때 잘난체

 

"B.I.N.G.O. B.I.N.G.O. B.I.N.G.O. 빙고라지요~♬" 빙고 노래 끝부분을 적어보았는데 가사 맞나요?^^ 되게 즐겁게 불렀던 노래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손뼉 치면서 가사 부를 때가 제일 즐거웠답니다~ 노래와 별개로 요새도 많이 하고 있는 빙고판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제 어린이집, 유치원에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겠죠? 주변 지인도 어린이집 코로나 때문에 안 보내다가 이제 보낸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도 언제 끝나나 계속 신경 쓰였는데 최근에 많이 줄어들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아이들과 빨리 친해질 겸 같이 재미있는 게임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활동들을 많이 하면 더욱더 친근하게 느껴지지 않습니까? 게다가 팀을 짜서 게임을 하면 협동심도 길러지고 친구들과도 더 빨리 친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어린 친구들은 글을 적기가 힘드니 어린 친구들 보단 그중에 좀 연령이 있는 친구들은 이런 게임을 하면 더 좋아하겠죠?^^ 집,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도 아이들과 즐겁게 할 수 있는 빙고판을 예쁘게 만들어 봤습니다. 매번 아이들과 게임을 할 때마다 이렇게 판을 그리는 것이 시간도 많이 들고 아이들이 이해를 잘 못해서 잘 못 그리는 친구들도 있기에 아예 틀로 만들어 버리면 어떨까 싶어서 이렇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많이들 쓰는 3X3 빙고판과 5X5 빙고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처음에 할 때는 가볍게 3X3 빙고판을 사용해서 아이들에게 하는 방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연습게임을 해보고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 싶으면 늘려서 5X5 빙고판을 쓰면 되겠습니다. 빙고판을 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겠죠? 혹시나 오래돼서 기억 못 하는 분들이 계실까 봐 빙고게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빙고게임방법>

1. 주제를 정합니다. (칸에 숫자를 적을지 과일, 동물, 대중교통 등 어떤 것을 적을지 골라줍니다.)

2. 한 칸에 한 개의 숫자나 단어만 적습니다.

3. 부를 순서를 정합니다.

4. 차례대로 자신의 빙고판에 있는 숫자나 단어를 부릅니다.

5. 앞사람이 말한 숫자나 단어가 자신의 빙고판에 있으면 동그라미나 색칠을 하여 표시를 해 줍니다.

6. 가로, 세로, 대각선 방향으로 3X3 빙고판은 3줄을 5X5 빙고판은 3줄 또는 5줄이 완성되면 "빙고!"하고 외칩니다.

7. 빨리 외치는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위에 적은 것을 참고하여 게임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게임판을 그릴 필요가 없으니 많은 게임을 빨리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즐겁게 게임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로 드리며 가로로 작업되어서 한 장으로 쓰기에는 너무 큰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한 장에 2장이 뽑히도록 해서 반장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신나게 게임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빙고판.pdf
0.02MB

 

'솜수림유치원 >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동 낱자 상자 활동지  (0) 2020.05.31
상어 부분 명칭 활동지  (0) 2020.04.29
거북 부분명칭 활동지  (0) 2020.04.25
무당벌레 부분명칭 알아보기  (0) 2020.03.30
개구리독서통장  (0)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