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종이접기

표창 종이접기

 

오래간만에 색종이 접기를 해봤습니다. 이번에 만들어 볼 것은 표창입니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닌자나 자객들이 많이 쓰는 도구 중 하나로 표현이 되곤 합니다. 여자, 남자아이 할 것 없이 표창 접기 하면 아이들이 던지고 놀이하면서 즐거워한답니다. 하지만 조금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도와주셔야 한답니다. 7세 이상 친구들은 대부분이 스스로 할 수 있으니까 그보다 어린 친구들이나 7세 이상이어도 잘 못하는 친구들은 옆에서 지켜보면서 도와주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살짝 복잡하니까 잘 보고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사용할 색종이는 2장이 필요하므로 2장을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표창 접기

1.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4등분 하여 접어줍니다. 앞에서 대문접기를 보셨을 텐데 그 대문 접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2. 대문접기를 한 상태에서 그대로 반으로 포개어 접어 주시길 바랍니다.

 

3. 아랫부분에 삼각형 모양이 나오도록 왼쪽에서 오른쪽 위로 향해 접어 줍니다.

 

4. 윗부분은 반대로 오른쪽에서 왼쪽 아래로 향하게 삼각형으로 접어 줍니다.

 

5. 나머지 한장도 대문 접기를 한 후 그대로 반을 접어 줍니다.

 

6. 이번에는 아까 전에 만든 삼각형과 반대 방향으로 만들어 줍니다. 아래는 오른쪽에서 왼쪽 위로, 위는 오른쪽에서 왼쪽 아래로 접어 줍니다.

 

7. 하늘색만 우선 접어 보겠습니다. 큰 삼각형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이번에는 오른쪽에서 왼쪽 위로 접어 줍니다.

 

8. 윗부분은 왼쪽에서 오른쪽 아래로 접어 줍니다.

 

 

 

9. 연두색 색종이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줍니다. 하늘색 접은 방향으로 똑같이 접으시면 안 되고 반대로 접어 주셔야 합니다.

 

10. 여기서 하늘색 색종이만 뒤로 뒤집습니다.

 

11. 연두색 색종이를 하늘색 뒤집은 색종이 위에 올립니다.

 

12. 하늘색 색종이의 왼쪽 삼각형을 접어 올려 연두색 윗부분 밑에 넣어 끼워줍니다.

 

13. 오른쪽 하늘색 삼각형도 연두색 아랫부분에 넣어 끼워줍니다.

 

14. 다하면 뒤로 뒤집습니다.

 

15. 오른쪽 연두색 삼각형을 왼쪽으로 접어 하늘색 윗부분에 넣어줍니다. 자세히 보면 하늘색 중간에 사선으로 틈이 있습니다. 거기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16. 나머지 왼쪽 연두색 삼각형도 접어 올려 하늘색 밑부분 틈에 끼워 넣어 줍니다. 그러면 표창이 완성됩니다.

 

앞, 뒤 모양으로 똑같은 모양이 나오면 알맞게 접은 것입니다. 해보니까 어떠십니까? 살짝 헷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잘 모르시겠다면 사진을 보고 하신다면 어느 정도 감은 잡히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으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접는 중간중간에 모양이 제대로 잡힐 수 있도록 조금 만져주셔야 예쁜 모양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던지고 가지고 놀면 되겠습니다. 물론 표창이기에 끝이 뾰족하므로 아이들과 놀이를 할 때 주의할 점을 함께 이야기하셔서 안전하게 놀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사람을 향해서 던지거나 표창으로 위험한 장난은 치지 않거나 등 아이들과 약속을 정하셔서 놀이하시길 바랍니다.

 

'솜수림유치원 > 종이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청 쉬운 팝업북 만들기(매직북 만들기)  (0) 2020.07.23
쉬운 동서남북 종이접기  (0) 2020.07.08
<기초편> 튤립접기  (0) 2020.04.14
쉬운 개구리접기  (0) 2020.04.01
토끼 종이접기  (2) 202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