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수림유치원/이름표

유치원 경찰차 이름표

 

"삐뽀 삐뽀 고마운 경찰차~ 도움이 필요할 땐 달려오죠!♬" 혹시나 노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까 봐 알려드립니다. 핑크퐁에 경찰 차송입니다.^^ 노래에서 알 수 있겠지만 이번 시간에는 경찰차 이름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마 지금 교통기관에 대해 배우고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교통기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버스, 배, 비행기, 지하철, 택시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 많은 교통기관들 중에서 관련된 이름표로 무엇을 만들까 하다가 경찰차가 생각이 났습니다. 아이들 사이에서도 경찰차는 인기가 많으리라 예상이 됩니다. 특히 대부분의 남자 친구들이라면 경찰차를 좋아할 것입니다. 경찰차는 보통 차 위에 빨간색, 파란색 불이 번갈아 들어오는 등이 있고 사이렌이 울리기도 하며 경찰차가 움직일 때는 순찰, 검거, 출동 등에 쓰입니다. 아이들은 이런 정의로운 일을 하는 경찰차에 매력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경찰차 이름표를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꼭 매번 말씀드리지만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정에서 아이들 이름표를 붙일 때 이런 이름표를 뽑아서 사용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첫장에 있는 경찰차 이름표가 되겠습니다. 차 위에 이름을 적어보고 싶어서 차 그림 안에 작은 네모 박스를 만들어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총 세 가지 색이 있습니다. 빨강, 파랑, 보라가 있습니다.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해서 만들까 하다가 여러 색이 있으면 쓰기가 더 좋을 것 같아서 세 가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면 귀여운 경찰차 이름표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이름표는 매월 나가는 활동지 표지나 아이들 스케치북 이름표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좀 작은 물체들 보다는 큰 물체에 잘보이게 붙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만든 이름표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본 이름표라고 할 수 도 있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긴 이름표가 많이 있지요? 경찰차로 이런 모습으로 만들어 봐도 좋을 것 같아서 처음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색은 젤 처음에 봤던 것과 다르게 빨강, 파랑, 노랑, 연두, 보라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총 5가지의 색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고 싶은 색을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사진으로 보면 이름표가 좀 큰 느낌이 드는데 잘라서 알맞은 크기로 조정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집에서 사용한다면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쓰는 크레파스, 색연필에 만들어서 붙여도 좋을 것 같고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사용한다면 아이들이 만든 그림이나 작업물에 만들어 붙여서 표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귀여운 경찰차 이름표로 즐겁게 활동해 보시길 바랍니다.

 

경찰차 이름표.zip
0.13MB

 

'솜수림유치원 > 이름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여운 고양이 이름표  (0) 2020.08.31
추억의 런닝맨 이름표뜯기  (0) 2020.08.31
머핀 이름표  (0) 2020.08.20
콧수염 이름표  (0) 2020.08.17
아이스크림 이름표  (0) 2020.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