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후비루 증상

 

 

 

 

 

제가 지난번에 만성기침과 관련하여 여러 글을 올렸었는데 기침을 하는 이유가 역류성 식도염이나 천식 등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기침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므로 다양한 방법에서 접근을 해야 합니다. 그중 또 하나론 후비루 증상이 있으신 분들도 기침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것과 관련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비루가 무엇인지 모르실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코와 관련된 질병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질병으로는 알레르기 비염, 부비동염, 감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비루가 무엇이고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후비루 증상 및 원인>

 

확실한 원인은 없지만 알레르기 비염, 부비동염, 급성비염, 해부학적 변이, 비알레르기 비염, 피임약 사용에 의한 호르몬의 변화 등과 같은 것들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후비루는 코나 부비동에서 많이 생산된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환자는 지속적으로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느낌을 받으며 반복적인 헛기침과 콧물이 나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코가 흐르는 느낌과 목에 점액이 고여 있는 듯한 이물감 때문에 반복적으로 헛기침 또는 뱉어내는 행동을 하게 되기도 하며 만성적인 기침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인후통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목을 압박하는 느낌으로 호흡하는데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앞에 내용들로 보면 아시겠지만 후비루로 인해서도 만성기침이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역류성 식도염이나 다른 검사 결과가 괜찮았다면 이비인후과 쪽으로도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예방방법으로는 손발 씻기나 칫솔질과 같은 개인위생을 잘 챙기고 급격한 온도 변화에 노출되는 것을 삼가며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슬슬 날이 시원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감기에 잘 걸리기 쉽습니다. 그러니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goddess45.tistory.com/128

 

기침에 좋은 음식

더운 여름이었다가 지금 태풍으로 인하여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날씨에 잘 걸리기가 쉬운 것이 바로 감기입니다. 감기 증상에 빠질 수 없는 기침! 이 기침이 잠깐 �

goddess45.tistory.com

goddess45.tistory.com/104

 

역류성 식도염 증상

콜록콜록 혹시 기침을 자주 하고 계십니까? 2주, 3주가 지났는데도 여전히 기침을 하고 계십니까? 저번 글에서도 제가 역류성 식도염에 걸려서 여전히 기침을 하는 중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goddess45.tistory.com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택배 파업 21일부터  (0) 2020.09.17
중국 브루셀라병  (2) 2020.09.16
학교폭력 실태조사  (0) 2020.09.14
추석 선물 추천  (2) 2020.09.11
심즈4 치트키  (2) 2020.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