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카네이션 봉투를 만들다 보니 카드를 만들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에서 일하고 있었더라면 아이들과 함께 어버이날 팝업카드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해서 슬플 따름입니다. 그래도 여러분들께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아이디어를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만든 카드를 많이 찾아보고 계실 겁니다. 제가 말로 하는 것보단 보여 드리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예시로 한 가지 만들어서 와봤습니다. 어버이날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볼 카드를 찾고 계시지 않습니까? 그럼 저와 같이 색다른 카드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떠십니까? 보통 어버이날 카드를 만든다면 앞에 카네이션을 붙이고 카드 안에 글을 넣는 식으로 다들 만드실 겁니다. 아니면 가방 모양으로 열어서 쓸 수 있는 카드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혹은 아이들이 카네이션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고 그 손에 카네이션을 만들어서 붙이거나 카드를 펼쳤을 때 안에서 카네이션이 튀어나오게 만드는 카드도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카드는 그런 흔하게 만드는 카드들이 아닌 종이를 당기면 안에 내용이 나오는 다른 방법의 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버이날 카드를 치면 다른 건 많이 본 것들이 뜨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아직 만드신 분이 없나 봅니다. 아무도 저처럼 만드는 분이 없으셨습니다. 제가 잘 못 본 것일 수도 있지만 여기까지 이야기하도록 하고 제가 만든 카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보고 설명이 될진 모르겠습니다. 제가 한 장 한 장 찍어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은데 시간이 없는 관계로 이렇게 샘플을 만들어 보고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일 처음에 있는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위에 종이를 보면 ▲표시가 보일겁니다. 그 종이를 위쪽으로 당기면 앞 장에 있는 카네이션이 점점 세워지고 아래에 글자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저는 앞장 카네이션이 집에 지금 있는 재료가 펠트지 밖에 없어서 봉투에 쓰는 카네이션을 붙여서 만들었는데 카네이션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게 많으니 여러분들이 찾아서 만들기에 괜찮은 재료를 찾아 만들어 붙이면 됩니다. 그리고 만드는 방법은 저보다 더 잘 설명한 영상이 있어서 그 영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맨 아래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크기는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알맞은 크기로 하면 됩니다. 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카드 사이즈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원리만 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번 기회에 친구들과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만든 카드를 예시로 삼아 재미있는 어버이날 카드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영상은 유튜브에 "이젤 카드 만들기"라고 치면 뜹니다. 거기서 여러분이 조금 수정하셔서 카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시간이 된다면 제가 도안을 만들어서 오도록 하겠습니다.^^ 아! 물론 블로그 글이 인기가 있게 된다면 말입니다. 이번 어버이날 색다른 카드를 만들어 선물해 보시길 바랍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호라 젤 네일 후기  (0) 2020.06.24
배씨머리띠만들기  (0) 2020.05.15
사업자 등록을 마치다  (0) 2020.04.10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기  (0) 2020.04.06
펭수 초코 프레첼 후기  (0)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