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사업자 등록을 마치다

 

여기저기 주변에서 사업자 등록을 해서 자기만의 카페나 스마트 스토어나 인터넷 쇼핑몰 등등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처음에는 할 생각이 없었다가 제대로 해볼까 싶어 사업자 등록을 얼마 전에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옆에서 알려주는 사람이 없으면 조금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어떻게 사업자 등록을 하는지 같이 알아보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까다로운 부분이 있어서 같이 공유하면 좋겠다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해외구매대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구매대행과 더불어 스마트 스토어에서 에어 팟 케이스도 만들어서 팔아보고 싶어 부 업종으로 그것도 같이 추가해서 사업자 등록을 냈습니다. 하나만 해도 어려울 것 같은데 두 개를 하다니 궁금하시지 않습니까?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갑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로그인을 해주고 빨간색 네모 박스로 쳐놓은 곳을 클릭해서 사업자등록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없이 들어가면 중간에 하라고 뜨니까 미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개인)사업자등록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고 나서 나오는 화면에서 글 앞에 *이 표시가 있는 것들은 전부 적어줍니다. 여기서 업종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업종 선택은 검색을 클릭해서 업종 코드에서 749609를 적어주면 됩니다. 한 뒤에 조회를 누르면 '사업시설관리 사업 지원 및 임대 서비스업'이라고 적힐 것입니다. 이것을 수정해줘야 합니다. 업태명에는 서비스업이라고 적고 종목명에는 해외구매대행업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해외구매대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에어 팟 케이스도 만들어서 팔고 싶었기에 부업종으로 하나 더 추가해 주었습니다. 즉 해외구매대행은 주 업종이었습니다. 부업종 코드는 525101로 업태명은 도매 및 소매업이라고 기입하고 업종명은 전자상거래 소매업이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사업자등록을 마쳤습니다. 다른 건 쉬운데 이 부분이 제대로 알아보고 하지 않았다면 많이 헤매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헤매지 마시고 제가 알려준 대로 하셔서 사업자등록을 한 번에 받으시길 바랍니다. 번외 편으로 하나 말씀드리자면 제가 오늘 사업자등록증을 집에서 프린트해서 가지고 은행 가서 개인 사업자 통장을 개설하려고 했었는데 잘 안되었습니다. 요새 사기 치시는 분들이 많고 예전보다 사업자등록이 꽤 까다로워져서 그렇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래서 원본이 아니면 안 된다고 해서 세무사까지 가서 원본 떼와서 제출했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생각했는데 아닐 수도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아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씨머리띠만들기  (0) 2020.05.15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0) 2020.04.20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기  (0) 2020.04.06
펭수 초코 프레첼 후기  (0) 2020.04.03
밸런타인데이 때  (0)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