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변비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고 걸리면 다들 힘들어하는 변비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어른뿐만이 아니라 아이들도 변비에 잘 걸리기도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변비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변비라 함은 3일 넘게 변을 보지 못하거나 변이 딱딱하고 보고 난 후에도 남아 있는 느낌이 들고 적게 보는 것입니다. 변비에 한번 걸리면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배는 자꾸 아픈데 시원하게 볼일을 보지 못하는 찝찝함과 변이 나올 때 느껴지는 고통들... 생각하기만 해도 힘들어지는 상상입니다. 게다가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더 심해지고 큰 고통으로 돌아오니 변비가 생겼다면 초기에 바로 해결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에 앞서 먼저 배변 욕구가 느껴지면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곧바로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변을 볼 때 책, 스마트폰 등을 보지 않고 앉아서 볼일 보는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또 너무 적게 먹는 다이어트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식사량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게다가 이런 말들도 들어보셨을 겁니다. 재래식 화장실에서 보는 용변 자세가 변을 보는데 가장 좋은 자세라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러므로 만약에 잘 안 나온다고 하신다면 발 밑에 작은 의자를 두어서 변을 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변비를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아침에 찬물 두 컵 정도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하루 1.5~2L 정도의 물을 충분히 먹어 매일 일정한 시간에 배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칼슘, 비타민C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슈퍼푸드로 이름이 높습니다. 게다가 섬유질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며 변의 양을 늘려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칭찬이 자자합니다.

 

2. 사과

사과에도 키위처럼 비타민C가 들어있을 뿐만이 아니라 사과산을 비롯한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좋으며 철분의 흡수를 높여줍니다. 사과 주스 또한 위액 분비를 높여 철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사과를 먹으면 식이섬유가 장내에 있는 나쁜 균을 줄여주고 비피두스균을 늘려주기 때문에 배변 직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고구마

고구마를 섭취하면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변을 잘 나오게 유도할 수 있으며 얄라핀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기도 하고 대장 고유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4. 키위

저녁을 먹은 다음 키위를 먹고 자면 자고 있는 동안 장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여 키위의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습니다. 키위에는 우수한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성인의 비타민C의 권장 섭취량은 1일 100mg이라고 합니다. 그런 키위 1개라면 약 100g에 85mg이 들어 있으며 골드 키위라면 100mg 이상의 비타민C를 드실 수 있습니다.

 

5. 양배추

마지막으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 심에는 장점막 재생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U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U가 소화기관의 건강을 돕는데 엄청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있어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원활한 배변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빨간 양배추 즉 적양배추가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하루빨리 변비에서 탈출하여 건강한 삶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류성 식도염 증상  (0) 2020.08.22
만성 기침에 좋은 음식  (0) 2020.08.18
돌잔치 이벤트선물 종류  (0) 2020.08.14
Class101 한복장신구 수업 후기  (0) 2020.07.14
한복 모양으로 선물 예쁘게 포장하기  (0) 2020.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