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Class101 한복장신구 수업 후기

 

여러분들은 취미가 무엇입니까? 요즘들어서 Class101, 탈잉 등에서 취미와 관련된 또는 일과 관련된 강의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직접 기관에 가서 듣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저는 취미로 예전부터 눈여겨봤던 수업이 있었습니다. 고민 고민하다가 결국 인강을 결제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어떤 강의냐하면 비녀, 뒤꽂이, 옆꽂이를 만드는 강의였습니다. 지방에 살고 있는 저로서는 비녀 재료를 구하려고 주변을 돌아다녀 봤는데 구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제법 큰 시장이 있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재료를 팔지는 않고 완성품만 팔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하기도 힘들고 어떻게 만드는지 노하우도 볼 겸 해서 인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보지 못한, 사용하지 못했던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드는 시간을 가지니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어떤 것을 만들었는지 함께 보실까요?

 

[1주차]

 

첫 사진은 재료 사진이고 두 번째 사진은 완성품 사진입니다. 처음에 잘 만들 수 있을까 하고 걱정이 되었는데 우여곡절 끝에 만들고 보니 나름 느낌 있게 잘 만든 것 같았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한복에도 좋고 웨딩드레스 입을 때도 사용해도 좋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말하신 것처럼 웨딩드레스에 해도 수수하니 단아한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처음에 후기들에 보면 꽃 만드는 부분의 재료가 너무 딱 맞게 오거나 부족하다고 하여 걱정이 되었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충분히 여유분으로 준비해 주셔서 그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2주차]

 

두 번째 만든 작품입니다. 옆꽂이나 뒤꽂이로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 이게 전체 작품 중에 제일 화려한 아이입니다. 보기에는 되게 화려해 보여서 하면 예쁠까 너무 난잡해 보이지 않을까 했는데 어쩜 해보니 엄청 예쁜 거 있죠? 보는 것과 착용하는 것은 살짝 다른가 봅니다. 많은 색상이 들어갔지만 조화롭게 어울려서 아름다운 느낌을 냅니다. 여름에 하면 되게 예쁘게 잘 착용할 것 같습니다.^^

 

 

[3주차]

 

 

제가 제일 제일 제일 제~일 만들어 보고 싶었던 작품 중 하나입니다. 바로 비녀입니다! 특히 이 비녀 재료가 인터넷으로 구하기가 엄청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고민했던 것입니다. 이 수업을 들을까 말까... 강의 가격이 좀 상당해서 말입니다. 여러분이 느끼기엔 뭐 이 정도면 괜찮다 할진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살짝 부담되는 가격이었습니다. 게다가 이 작품 하나 때문에 다른 것 까지 덤(?)으로 만들어야 하는 일이 생겨서 말입니다.ㅠ.ㅠ 그런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다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너무 예쁘지 않습니까?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뿜 뿜! 금색 제품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은색 제품으로만 만들어서 아쉬웠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이게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건 왜인 거죠? 나중에 한복 입을 기회가 생긴다면 꼭 이 비녀를 착용해 보아야겠습니다.

 

[4주차]

 

마지막 수업입니다. 이것도 실제로 보면 엄청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남편도 보고 퀄리티가 대박이라고 듣기 잘했다고 이야기할 정도였습니다. 보라색 구슬을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어른들이 하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결혼식 있으신 분들의 혼주분들이 착용하시면 정말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든 작품 전체를 함께 놓아보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만들면서 항상 재미있다고 느끼며 작업을 했습니다. 마지막 수업 때는 너무 아쉬웠습니다. 더 이상 만들지 못해서 말입니다.ㅜ.ㅠ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신 강의 선생님께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 살짝 부담이었던 가격도 만들고 보니 이 정도 받을 수밖에 없구나 싶을 정도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었던 강의입니다. 한 가지 부족한 점이 있다면 각각 위치를 잡아서 엮을 때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주면 좋을 텐데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 느낌대로 눈치껏 보고 엮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여기 강사님처럼 나중에 만들어서 판매도 해보고 싶고 수업으로도 해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해 봐야겠습니다. 어쨌든 관심 있으신 분들은 Class101에서 이 수업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강추합니다!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0.08.17
돌잔치 이벤트선물 종류  (0) 2020.08.14
한복 모양으로 선물 예쁘게 포장하기  (0) 2020.07.07
오호라 젤 네일 후기  (0) 2020.06.24
배씨머리띠만들기  (0) 202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