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Story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핀번호 입력 방법

 

오늘 드디어 구글 Pin번호가 집에 도착했습니다. 8월 14일에 우편으로 보냈다고 했는데 오늘 도착한 것을 보니 우편이라서 꽤 오래 걸리는 것이 맞나 봅니다. 저번에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에 빠졌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goddess45.tistory.com/48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기

몇 번의 애드센스 신청에서 떨어지고 지난 3월 18일 저녁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답니다. 그런데 평소에 신청하면 늦어도 2주 안에는 꼭 연락이 왔었더랍니다. 하지만 1주가 지나고 2주가 지

goddess45.tistory.com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되었느냐고요?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했습니다. 정말 어렵게 통과한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2주 만에 1주 만에 또 며칠 만에 통과됐다고 하시던데 저는 무려 4달 만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횟수로 따진다면 한 8번 정도 시도한 것 같습니다. 할 때마다 '이번이 마지막이다 이번이 마지막이다'라는 생각으로 했었는데 오기가 생겨서 꼭 하고 만다는 생각으로 계속 도전했습니다. 중간에 코로나가 막 심해졌을 때가 있는데 그 때문에 검사할 수 없다고 몇 번 실패했던 것도 포함입니다. 제가 의심이 좀 많았나 봅니다. 다른 성공한 사람들이 알려주는 방법을 보고도 약간의 귀찮음과 시간이 없다는 것을 핑계로 그리고 꼭 그것대로 하지 않고도 통과한다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이상한 심리로 그대로 하지 못해서 아마 계속 실패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처음엔 마음대로 몇 번 하다가 후에 정신 차리면서 다시 마음잡아서 해보자는 생각에 다른 분들이 알려주신 방법 그대로 했더니 통과가 되었습니다. 방법이 무엇이냐고요?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1. 한 글당 1000자를 넘겨야 합니다. (띄어쓰기 불포함)

2. 포스팅 개수는 10개 이상이면 좋습니다. (저도 이거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분들이 그렇게 말해줬습니다. 개수는 많을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3. 카테고리마다 1개 이상의 글이 있어야 합니다.

 

우선 저 위에 것만 지켜도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나머지 뭐 사진 개수나 이런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일 중요한 게 1,2번입니다. 이것만 잘 지켜도 통과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저 1000자에서 띄어쓰기도 포함해서 처음에 몇 개를 쓰고 시도를 해보았는데 당연히 실패했습니다. 후에 다시 처음부터 해보자는 생각에 글 전부를 1000자 이상으로 (띄어쓰기 불포함)해서 시도했더니 통과되었습니다. 엄청 기뻤더랬죠.ㅠ.ㅠ 이렇게 통과되어서 하다 보면 10달러가 모이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은 글이 뜹니다.

 

 

주소를 넣고 나면 Pin번호를 발송했다는 알림이 뜨며 2~4주 정도 소요된다는 글이 뜹니다. 그렇게 기다리다가 Pin번호를 받습니다. Pin번호 입력하는 종이에서 등록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아무리 그렇게 해도 도대체 어디에 입력해야 하는 건지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멘붕이 왔었더랬죠. 

 

<핀번호 입력 방법>

 

이글 저글 찾아보다가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홈 화면에서 예상 수입이라고 적힌 틀 밑에 원래 Pin번호 전송했다는 문구가 있을 텐데 "Pin번호 입력"인가 라는 글자로 된 창이 있을 겁니다. 거기에 확인 누르시고 Pin번호 입력을 해서 제출하면 인증이 됐다는 문구와 함께 제일 윗줄에 있던 빨간 줄은 사라집니다.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하셔서 저처럼 통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TV에서 어떤 분이 그러셨습니다. 속도가 중요한 게 아니라고 천천히 가도 도착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정말 마음에 와 닿는 말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조금 더 힘을 내셔서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Dail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지혈증 좋은음식 Best 7  (0) 2020.09.06
신생아 변색깔 알아보기  (0) 2020.09.05
칸디다성 질염 증상  (2) 2020.09.02
제9호 태풍 마이삭  (2) 2020.08.31
환율이란 무엇일까?  (0) 2020.08.27